컨텐츠상세보기

우정의 온도
우정의 온도
  • 저자<정복현> 글그림
  • 출판사푸른책들
  • 출판일2022-07-15
  • 등록일2022-11-15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7, 누적예약 0

책소개

그 이야기는 아직 끝나지 않았다!
-정복현 장편동화 『우정의 규칙』 후속작 『우정의 온도』 출간


아이들에게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은 바로 학교생활이다. 하루의 반 이상을 보내는 학교에서 친구들과의 ‘관계’와 ‘우정’은 아이들의 삶을 지탱하는 가장 핵심적인 요소이다. 그러니 관계와 우정의 원리를 터득하고 유지하는 일이야말로 무엇보다도 중요할 것이다. 

‘우정’에도 ‘규칙’이 있다고 말하며, 친구 관계로 고민하는 아이들의 좋은 길잡이가 되어 준 동화 『우정의 규칙』의 정복현 작가가 10년 만에 후속작 『우정의 온도』로 다시 찾아왔다. 언제든 소통할 수 있는 스마트폰, 끊임없이 대화가 오고가는 채팅방, 쉴 새 없이 바뀌는 유행 속에서 아이들의 관계는 점점 더 복잡해지고 있다. 이런 가운데, 참된 우정의 의미를 따끔하게 충고하고, 또 따뜻하게 위로해 주었던 동화 『우정의 규칙』의 주인공 해미가 다시 아이들 곁으로 돌아온 것이다. 

새로 사귄 친구들 사이에서 ‘우리는 정말 친구일까?’ 하고 진정한 우정이 무엇인지 고민의 시간을 보낸 해미는 ‘우정의 규칙’에 대해 스스로 생각하고 터득하게 되었다. 후속작 『우정의 온도』에서는 새 학기를 맞이하여 다시금 관계의 변화를 맞은 아이들이 우정을 어떻게 지켜나가고, 또 관계를 어떻게 풀어나갈지 자못 독자들의 궁금증을 자아낸다. 

다시금 폭풍같이 위태로운 관계에 휩쓸리게 되는 해미는 한 학기 동안 과연 어떤 시간을 보낼까? 『우정의 규칙』과 후속작 『우정의 온도』, 서로 연결되는 이야기이면서 또 따로 읽히는 이 두 편의 동화는 진정한 우정과 성장의 의미를 흥미롭게 탐구해 나간다. 

목차

코인빨래방
우주보이 라엘
엘사푸우
친절한 미소
우주보이클럽
소문이 소문을 타고
북채의 행방
오해와 화해
소미를 찾아서
수줍은 고백
작가의 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