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무너진 아파트의 아이들
무너진 아파트의 아이들
  • 저자<정명섭> 글/<이예숙> 그림
  • 출판사리틀씨앤톡
  • 출판일2019-10-25
  • 등록일2020-11-13
보유 1, 대출 1, 예약 0, 누적대출 6, 누적예약 0

책소개

우리 동네에 지진이 일어난다면?!

소설가가 꿈인 현준이, 영어 단어 경진대회에 열을 올리는 혜진이, 게임 중독을 고치려 애쓰는 태성이. 지난여름, 세 아이는 갑작스레 닥친 대정전 사태(블랙아웃)에서 채모령 선생과 에너지 박사의 도움을 받아 무더위에 쓰러져가는 노인들을 구하게 됐고, 에너지 삼총사란 별명을 얻었다. 

세 아이가 사는 도시, 영산시에 이번에는 지진이 일어난다. 땅이 흔들리는 걸 직접 느낀 세 아이는 불안감에 휩싸인 채 채모령 선생님의 자유 수업을 듣게 되고 지진이 왜 일어나는지 배운다. 이 수업을 들으면서 아이들은 지구와 지진의 정체에 관해 더욱 큰 호기심이 발동한다. 현준이는 소설의 소재를 찾고 싶은 욕심이 생겼고, 혜진이는 지진이 영어 단어 경진대회의 참신한 주제가 될 거라 생각한다. 태성이는 게임하고 싶은 충동을 잊기 위해 지진이든 뭐든 몰두할 곳이 필요하다. 

해안가를 탐색하던 아이들은 지진 전문가인 손세라 박사와 마주치게 되고 지진에 관해 좀 더 깊숙한 정보를 얻는다. 손세라 박사는 학계에서도 이단아로 불리는 존재로 우리나라가 지진 안전지대라는 기존의 학설을 전면 뒤집고 나선다. 손세라 박사에게 영산시에 언제든 큰 지진이 일어날 수도 있다는 말을 들은 아이들은 본격적으로 지진의 징조를 찾아 나서게 되고, 재개발 중인 수령동의 낡은 아파트에서 위험한 징조를 발견한다. 세 아이는 이 위험천만한 상황을 어떻게 헤쳐나갈까?

목차

1. 아이들

아파트 / 길거리 / 바닷가 

2. 앗, 땅이 흔들린다!

오늘의 자유 수업은? / 지진은 왜 일어나지? / 패거리들 / 해변의 아이들 

3. 오늘부터 알게 된 것들

천사 선생님? 마녀 선생님! / 나무젓가락의 변신 / 흔적들 / 

4. 모두에게 알려야 해

안전지대는 없다 / 지진 대처법 / 각자 집으로 

5. 불길한 징조

발표 / 시청에서 / 이상한 가게의 이상한 손님 / 자운산, 에너지 박사를 찾아서 

6. 무너진 아파트의 영웅들

지진을 찾아라! / 어둠 속에서 / 구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