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8초 만에 통증 리셋
8초 만에 통증 리셋
  • 저자<문교훈(문쌤)> 저
  • 출판사다산라이프
  • 출판일2022-03-30
  • 등록일2022-07-28
보유 2,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17, 누적예약 12

책소개

머리, 어깨, 무릎, 발부터 목과 허리, 손목과 발바닥까지, 삭신이 쑤시는 당신을 위해
11년 경력 물리치료사 문쌤이 8초 만에 통증이 사라지는 기적의 버튼을 공개합니다!

“병원 문이 닳도록 드나들어도 소용없는 통증의 90%는 잘 ‘누르기’만 해도 낫습니다!”

우리는 하루에도 몇 번씩, 움직일 때마다 크고 작은 통증들을 느끼며 산다. 진짜 문제는 이런 불편한 감각들이 일상생활을 가로막을 정도로 크게 느껴지지 않기 때문에 발생한다. 잠깐 스치는 통증에 병원에 가는 사람은 극히 드물고, 대부분 손으로 주물러가며 불편함을 이겨낸다. 그러는 사이 몸은 점점 통증에 적응하고 무뎌진다. 그 사이 통증은 사슬처럼 퍼져나가 전신의 불균형을 초래한다. 저자는 이렇게 아픈 사람들이 찾아오면 가장 먼저 평소 통증을 어떻게 이겨내고 있는지 묻는다. 역시나 대부분 아픈 곳을 매일 열심히 주무르거나 스트레칭한다고 답한다. 뻣뻣한 근육을 주무르면 한시적으로 부드러워지지만 움직이기 시작하면 다시 굳는다. 잘못된 움직임이 습관화됐기 때문이다. 이 방법은 당장의 통증을 잠재울 순 있어도 훗날 더 큰 통증을 야기하는 나쁜 처방전이다.

책에는 다른 책에서 공개하지 않았던 통증 유발지점, 즉 통증버튼을 소개하고 그 주변 부위의 근육 및 움직임의 원리, 누르는 방법을 소개한다. 학계의 정설로 통하는 8초, 책에서 소개한 부위를 딱 8초만 누르면 통증이 사라지는 기적이 펼쳐진다. 설마 진짜 낫겠어? 낫는다! 원인 모를 통증으로 고통에 빠져있던 수만 명의 환자들을 이 방법으로 치료했다. 병원 문턱이 닳게 드나들던 환자들의 발걸음을 멈추게 한 장본인이다. 아프다고 기운 없다고 시간 없다고 더 이상 통증을 방치하지 말자. 통증에서 해방되는 순간 날아갈 듯 가벼운 매일이 눈앞에 펼쳐지게 될 테니. 자, 지금부터 즐거운 재활 시간을 시작해보자.

저자소개

구독자 307만 유튜브 〈피지컬갤러리〉 소속 물리치료사. 최근에는 유튜브 〈오늘부터 운동뚱〉에서 김민경, 유민상의 아픈 곳을 쏙 뽑아 정상인의 몸으로 부활시켜주는 물리치료사로 고정 출연하면서 출연자 못지않은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저자는 이유 없이 발생하는 통증으로 인해 일상이 불편해진 사람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물리치료사의 길을 택했고, 한 분야에서 11년째 꾸준히 활약 중이다. 그의 치료실은 20~30대 젊은 직장인들부터 어린 자녀들의 손을 잡고 오는 중장년층의 어르신 등 다양한 연령대의 환자들로 인해 늘 북적인다. 통증 때문에 일상생활이 잘되지 않는데도 병원에서는 이상 없다는 이야기만 듣는, 원인을 찾을 수 없는 통증으로 괴로워하는 환자들이 대부분이다. 그들의 움직임과 몇 가지 증상을 통해 통증의 시작점을 찾아 근본적인 원인을 제거하는 치료법으로 환자들의 몸을 정상화시키는 치료를 하고 있다. 채널A 〈나는 몸신이다〉, MBC 〈기분 좋은 날〉 등에도 출연 중이다.

목차

PROLOGUE 재활의 모든 것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사례 모음] 8초 통증 버튼 요법으로 건강을 되찾은 사람들

PART1 아픈 몸의 원인, 통증 버튼을 찾아라!
어쩌다 환자가 된 사람들 
내 통증에 대해 바로 아는 게 먼저다
  CHECK LIST 나의 통증 정도는 
통증은 몸이 보내는 위험 신호 
통증을 미리 잡지 않는다면 
만성 습관이 만성 통증을 부른다 
아픈 부위 백날 눌러봤자 소용없다 
통증의 시작점, 통증 버튼을 찾아라! 
통증 체인을 끊어야 통증에서 벗어날 수 있다

PART2 순식간에 통증이 사라지는 기적의 8초 통증 버튼 요법
누르는 것만으로도 통증에서 벗어날 수 있다 
누르기 효과를 배가시키는 스트레칭의 힘 
통증 버튼 누르기의 핵심은 ‘8초’다 
  PLUS INFO 내 몸은 통증 버튼을 누르는 최고의 마사지 도구 
8초 통증 버튼 요법의 5가지 효과

PART3 단 8초, 기적의 통증 버튼 누르기
증상 맞춤별 통증 버튼 누르기 실전 테크닉

등이 뻐근하고 머리가 아플 때
약을 먹어도 듣지 않는 두통의 원인, 목빗근 
잠을 잘못 자서 목이 안 돌아간다면 사각근 
시력 저하를 일으키는 의외의 요인, 후두하근 
뒷목이 너무 뻐근하다면, 견갑거근 
등이 굽었단 말을 자주 듣는다면 소흉근
[통증 버튼1~5] 목빗근 / 사각근 / 후두하근 / 견갑거근 / 소흉근

목이 뻣뻣하고 팔이 아플 때
돌덩이처럼 뭉친 어깨를 갖고 있다면, 상부 승모근 
특별히 어깨를 많이 사용하지 않았는데 통증이 나타났다, 극하근 
팔을 들어 올리기 힘들다면, 쇄골하근 
높은 곳에 있는 물건을 못 잡는다면, 견갑하근 
가슴을 조이는 통증, 전거근 통증 버튼 6 
[통증 버튼6~10] 상부 승모근 / 극하근 / 쇄골하근 / 견갑하근 / 전거근

허리가 아플 때
등이 뻐근한 건 척추질환 때문이 아니었어! 척추 기립근 
이유 없이 허리에 통증이 생겼다, 요방형근 
허리 디스크로 인한 통증, 장요근 
만성 허리 통증의 원인이 다리에 있다 햄스트링 
[통증 버튼11~14] 척추 기립근 / 요방형근 / 장요근 / 햄스트링

골반과 고관절이 아플 때
고관절에서 소리가 난다면 대퇴근막장근 
엉덩이부터 다리까지 찌릿한 느낌, 이상근 
골반이 틀어졌다면 내전근 
걸을 때 골반이 한쪽으로 빠지거나 고관절에서 부딪치는 소리가 난다면 중둔근 
[통증 버튼15~18] 대퇴근막장근 / 이상근 / 내전근 / 중둔근

무릎이 아플 때
퇴행성 관절염의 주범, 대퇴사두근 
의자에서 일어날 때 무릎이 아프다면 외측광근 
뛸 때 무릎이 아프다, 슬개건 
무릎에서 나는 소리, 장경인대
무릎관절염의 범인, 오금근 
[통증 버튼19~23] 대퇴사두근 / 외측광근 / 슬개건 / 장경인대 / 오금근
 
손목이 시큰거리고 아플 때
엄지를 움직였는데 손목이 아프다, 장무지외전근&단무지신근
물건을 들기 힘들거나 손이 저리다면 원회내근 
마우스만 잡으면 찌릿! 손가락 굽힘근 
손목을 자주 삐고 통증이 있다면, 손목 굽힘근 
팔을 펼 때 팔꿈치에 통증이 퍼진다, 전완 신전근 
[통증 버튼24~27] 장무지외전근 & 단무지신근 / 원회내근 / 손가락·손목 굽힘근 / 전완 신전근

발과 발목이 아플 때
쪼그려 앉기 힘들다고요 비복근
다리가 붓고 통증이 나타난다면, 가자미근 
발을 디딜 때 찌릿한 통증, 족저근막 
[통증 버튼28~30] 비복근 / 가자미근 / 아킬레스건

PART4 결림과 통증에서 해방되는 하루 10분 스트레칭v
통증 체인을 풀고 유연성을 키워주는 부위별 스트레칭

백 년 가는 몸을 만드는 최강의 운동, 스트레칭 

등이 뻐근하고 머리가 아플 때, 통증 제로 목&등 스트레칭
턱 사선으로 늘이기 
목 잡고 머리 밀기 
수건으로 목 근육 늘이기 
깍지 끼고 목 좌우로 돌리기 
머리 당겨 내리며 팔 들어 올리기 
네발 자세로 엎드려 고개 들었다 내리기 
양팔 벌려 뒤로 보내기 
손 뒤통수에 대고 흉추 돌리기 
폼롤러 위에 누워 팔 돌리기 

목이 뻣뻣하고 팔이 아플 때, 통증 제로 어깨 스트레칭
팔 벌려 으쓱하기 
누워서 손으로 반대쪽 무릎 잡아당기기 
몸 앞뒤로 밴드 이동하며 잡아당기기 
벽에 기대 겨드랑이 안쪽 늘이기 
양팔로 밴드 잡아당기며 근육 돌리기 
벽에 팔꿈치 대고 상체 숙이기 
밴드로 감싼 팔꿈치 밀며 근육 늘이기

허리 통증 완전히 끊어내는, 통증 제로 허리 스트레칭
폼롤러에 누워 바닥에 뒤꿈치 터치하기 
등 둥글게 말고 골반 움직이기 
바닥에 누워 엉덩이 들어 올리기 
엎드려 허리 젖히기 
누워서 허벅지 당기기 
누워서 밴드 걸어 다리 들어 올리기

틀어진 골반 잡고 찌릿함 없애는, 통증 제로 골반 & 고관절 스트레칭
폼롤러 잡고 몸 활처럼 기울이기 
네발 자세에서 고관절 내렸다 올리기 
옆으로 누워 무릎 앞으로 내리기 
양쪽 무릎 좌우로 넘기기 
누워서 한쪽 골반 들어 올리기 
허리에 폼롤러 올리고 다리 들어 올렸다 내리기

무릎 통증 해결하고 관절 부상 예방하는, 통증 제로 무릎 스트레칭
발등 당겨 다리 들어 올리기 
밴드 걸어 하늘자전거 타기 
엉덩이 든 상태에서 다리 들어 올리기 
밴드 밟으며 좌우로 움직이기 
엎드려 발등으로 폼롤러 누르기 
한발 들고 의자에 앉았다 일어서기 
엎드려서 무릎 굽혀 다리 들기

손목이 시큰거리고 아플 때, 통증 제로 팔 & 손목 스트레칭
주먹 쥐어 아래로 내리기 
손가락 배꼽 쪽으로 당기기 
수건 당기며 엄지손가락 밖으로 돌리기 
손목 꺾으며 뼈 밀어 올리기 
주먹 쥐었다 펴며 손목 꺾기

종아리가 당기고 발목이 아플 때, 통증 제로 종아리 & 발목 스트레칭
발 앞꿈치 벽에 대고 무릎 구부리기 
무릎 구부리고 발뒤꿈치 들기 
무릎 구부리고 발 뒤로 뻗기 
엄지발가락과 새끼발가락으로 서기 
엄지발가락으로 밴드 밀기

[부록]
평생 통증 없는 몸을 만드는 특별한 루틴 하루 5분 건강 레시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