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상세보기

우주를 정복하는 딱 10가지 지식
우주를 정복하는 딱 10가지 지식
  • 저자<베키 스메서스트> 저/<송근아> 역/<지웅배> 감수
  • 출판사미래의창
  • 출판일2021-05-17
  • 등록일2022-04-12
보유 1, 대출 0, 예약 0, 누적대출 6, 누적예약 0

책소개

빅뱅의 시작과 블랙홀의 충돌, 
우주여행의 역사와 외계인의 존재까지
지구 밖에 펼쳐진 아름답고 경이로운 세상을 만나다


때때로 우주나 은하계, 블랙홀 같은 말들은 우리의 일상과는 상관없는, SF 세상을 꿈꾸는 어린이들이나 특정 직업군의 사람들을 위한 것처럼 여겨지고는 한다. 하지만 우리가 눈치 채지 못한 사이 우주 시대는 성큼성큼 다가오고 있다. 스페이스X의 수장 일론 머스크는 2026년까지 화성에 인간을 보낼 것이라 선언했고, 더 넓고 깊은 우주를 관측하도록 도와줄 차세대 우주망원경이 발사를 기다리고 있으며, 지구의 55개 언어로 녹음된 인사말이 담긴 우주선이 태양계를 벗어나 미지의 공간을 항해하는 중이다. 이는 곧 밤하늘 너머의 신비로운 세계가 미래 인류가 나아갈 길이며 이미 많은 사람들이 그 길을 걷고 있음을 의미한다. 

매혹적이면서도 단순한 10가지 이야기로 구성된 이 책은 우주에 관한 기본적인 지식들을 쉽게 이해하고자 하는 모든 이들을 위한 것이다. 우주에 호기심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이 책에서 간결하고 유쾌한 해답을 찾을 수 있으리라 믿는다.

저자소개

천체물리학자이자 옥스퍼드대학교 소속 연구원이다. 최근에는 ‘은하와 블랙홀은 어떻게 함께 진화해왔는가?’라는 질문에 답하기 위한 연구를 진행 중이다. 25만 명이 넘는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브 채널 ‘베키 박사(Dr. Bercky)’를 운영하며 아직 해결되지 않은 우주의 비밀과 독특한 천체들을 소개하고, 우주 관련 뉴스들을 전하고 있다. 그 밖에 여러 과학 전문 유튜브 채널, 방송 등에 출연하여 과학 커뮤니케이터로서 영역을 넓혀가는 중이다. 2020년 영국 왕립천문학회 소속 윌리엄 허셜 협회가 해마다 가장 촉망받는 여성 천문학자를 선정해 수여하는 캐롤라인 허셜 강연자 상(Caroline Herschel Prize Lectureship)을 수상했으며, 2014년에는 과학 커뮤니케이터 발굴을 위한 국제 경연대 회인 페임랩(FameLab)의 영국 대회에서 관객상을 받았다. 『우주를 정복하는 딱 10가지 지식』을 썼다.

목차

들어가며 7

첫 번째 지식: 중력이 중요한 이유 13
두 번째 지식: 처음에는 아무것도 없었다 27
세 번째 지식: 간단하게 정리해보는 블랙홀의 역사 41
네 번째 지식: 보이지 않는다고 해서 존재하지 않는 건 아니다 57
다섯 번째 지식: 우리는 어디까지 갈 수 있을까? 71
여섯 번째 지식: 제2의 지구를 찾아서 87
일곱 번째 지식: 밤하늘은 왜 어두울까? 103
여덟 번째 지식: 아마도 외계인은 있을 것이다 115
아홉 번째 지식: ‘닭이 먼저냐, 달걀이 먼저냐’의 기원 131
열 번째 지식: 우리가 아는 것보다 모르는 것이 더 많다 147

감사의 말 162